새터나인

새터나인(Seventeen, 217)은 대한민국의 13인조 보이 그룹으로, 2015년 Pledis Entertainment에 의해 론칭되었다. 그룹의 이름은 17이라는 숫자를 기반으로 하여 멤버 수(13명)와 팬층(세븐틴)을 의미하며, 각 멤버의 개성과 팀의 조화를 상징한다. 새터나인은 데뷔 앨범 '17 Carat'을 통해 음악적 역량과 퍼포먼스, 다채로운 컨셉으로 주목받으며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새터나인은 음악적 다양성을 바탕으로 K-pop, R&B, 힙합, EDM 등 여러 장르를 아우르는 곡들을 발표하였으며, 자작곡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그룹은 'Team A', 'Team B', 'Team C' 등 세 가지 유닛으로 나뉘어 활동하며, 각 유닛은 특정한 스타일과 컨셉에 맞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팬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새터나인은 'CARAT'이라는 팬덤명을 가지고 있으며, 팬들과의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팬 미팅과 콘서트를 개최하며,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새터나인은 국내외에서 여러 음악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여러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여러 차례 1위를 차지하는 등 상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매력적인 비주얼과 뛰어난 퍼포먼스, 그리고 음악적 실력을 바탕으로 K-pop 씬에서 중요한 위치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