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사는 '월드 오브 다크니스'의 설정 중 하나로, 고딕 호러와 미스터리 요소가 결합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이 세계는 인간의 삶과 그 이면에 숨겨진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얽혀 있는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삼사는 특히 다양한 초자연적 생물체들과 그들 간의 권력투쟁이 주요 테마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러한 갈등은 각각의 종족이나 캐릭터가 가진 독특한 능력과 배경 이야기로 더욱 풍부해진다.
삼사에서는 주로 뱀파이어, 늑대인간, 마법사와 같은 전통적인 괴물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각자 독립적인 사회를 형성하며, 복잡한 법칙과 문화를 바탕으로 존재한다. 예를 들어, 뱀파이어는 자신의 집단 내에서 계급이 나뉘어 있으며, 정치적인 음모가 얽혀 있는 등 다층적인 사회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반면 늑대인간은 자연과의 연결을 중시하며, 인간 사회와의 갈등이 심화되기도 한다.
이 세계관의 매력 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배경과 캐릭터들이다. 각 캐릭터는 자신의 능력과 배경에 따라 다른 경험과 스토리를 제공받으며, 이로 인해 게임의 진행 방식도 다채롭고 유동적이다. 또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선택에 따라 NPC와의 관계를 형성하거나 파괴할 수 있어, 이야기의 전개가 예측 불가능하게 흘러간다.
삼사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인간이 아닌 존재들 간의 복잡한 관계와 갈등이 주를 이루며, 인간 사회의 정치적, 사회적 모순을 반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면모는 기존의 호러 장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순한 악과 선의 대립을 넘어서, 깊이 있는 주제와 메시지를 전달한다. 플레이어는 단순한 생존을 넘어 보다 깊은 이야기와 인간 존재의 본질에 대한 고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