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런트 팜므

바이올런트 팜므(Violent Femme)는 1981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결성된 록 밴드이다. 밴드는 멜 빈포드(Melvin Gordon), 브라이언 리치(Brian Ritchie), 고든 소터(Gordon Gano)로 구성되었다. 초기에는 포크 펑크(Folk Punk) 장르에 속하며, 그들의 음악은 직설적이고 감정적인 가사가 특징적이다.

그들의 데뷔 앨범인 'Violent Femmes'(1983)는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지 않았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컬트 클래식으로 자리잡았다. 이 앨범에는 "Blister in the Sun", "Kiss Off", "Add It Up" 등의 곡이 수록되어 있어, 밴드의 대표적인 곡으로 여겨진다.

바이올런트 팜므는 애틀랜틱 레코드와 계약 후 'Hallowed Ground'(1984), 'The Blind Leading the Naked'(1986) 등의 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갔다. 그들의 음악은 인디 록 및 얼터너티브 록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록과 포크, 펑크를 결합한 독특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다.

밴드는 1990년대 중반에 일시적으로 해체되었으나, 2000년대 초반에 재결합하여 공연과 새로운 음반 발매를 지속하고 있다. 바이올런트 팜므는 그들만의 독창적인 스타일과 영향력으로 punk 및 indie 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