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어서 봉인해제는 주로 게임이나 퍼즐, 특히 모바일 게임에서 등장하는 메커니즘 중 하나이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화면을 밀어 특정 아이템이나 캐릭터, 또는 보상을 해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로 스와이프 또는 드래그 제스처를 통해 이루어지며, 사용자는 끌어올리거나 옆으로 밀어서 봉인된 요소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조작감을 제공하며, 간단한 터치나 스와이프만으로도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인다. 밀어서 봉인해제를 구현한 게임에서는 보상으로 크리처, 아이템, 혹은 특별한 능력 등을 제공하기도 하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진행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밀어서 봉인해제는 또한 사용자 경험(UX)을 향상시키기 위한 요소로 사용되며, 플랫폼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되어 적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토리 진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거나, 특정 진행 등을 위한 퀘스트의 일환으로 포함되기도 한다. 이처럼 밀어서 봉인해제는 게임 디자인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