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다(여신전생 시리즈)는 아틀라스(Atlus)에서 개발한 인기 RPG 시리즈인 '여신전생'의 주요 캐릭터이자 존재로, 이 시리즈의 핵심적인 요소인 신화적이고 초자연적인 테마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마다는 많은 게임에서 등장하는 강력한 존재로, 주로 대립과 갈등의 상징으로 묘사된다. 그녀는 혼돈과 질서 사이의 갈등을 나타내며, 게임 내내 플레이어가 선택해야 할 도덕적 딜레마를 제공한다.
마다의 외형은 게임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전통적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그녀는 날개를 가진 아름다운 여성 형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여신전생의 복잡한 세계관 내에서 그녀의 존재는 끊임없이 제시되는 불확실성과 위협을 상징한다. 주로, 그녀는 플레이어에게 도전 과제를 제시하며, 플레이어의 선택이 게임의 진행과 결말에 큰 영향을 미치도록 설계되어 있다.
여신전생 시리즈에서 마다는 게임의 스토리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게임 속에서 마다는 플레이어가 직면하는 다양한 상황에 깊이 관여하며, 그 결정이 플레이어의 운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그녀는 대체로 플레이어가 쌓아온 경험치와 선택에 따라 동맹 관계 또는 적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존재로, 이는 게임 내에서의 전략적 요소와 도전 과제를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
마다의 존재는 단순한 적이나 동맹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그녀는 플레이어가 결정을 내릴 때 마다 혼돈과 질서의 개념을 고심하게 하며, 그로 인해 플레이어는 자신의 선택이 가져올 결과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된다. 이는 여신전생 시리즈의 독특한 게임플레이 경험의 일환으로, 많은 팬들이 그녀의 복잡한 성격과 매력을 높이 평가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이러한 요소들은 마다가 단순한 캐릭터가 아닌, 여신전생 시리즈의 철학적 깊이를 더하는 핵심적인 존재로 자리잡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