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교통공사(Transport for London, TfL)는 런던에서 대중교통 시스템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이다. 2000년에 설립되어 런던의 지하철(튜브), 버스, 트램, 경전철, 노면전차, 자전거 대여 서비스, 일부 기차 서비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교통 수단을 운영한다. TfL의 주요 목표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며, 런던의 교통 혼잡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는 것이다.
런던교통공사는 런던 전체의 교통 계획 및 정책을 수립하고, 운송 인프라의 운영 및 유지 관리를 담당한다. TfL은 집행위원회와 여러 자문위원회에 의해 관리되며, 런던 시장의 직접적인 관리를 받는다. TfL의 재원은 주로 교통 요금, 중앙 정부의 보조금, 각종 세금 및 다양한 사업체로부터의 수입으로 구성된다.
Transportation for London은 주요 프로젝트로 '올드 스트리트'역 개선 공사와 함께 '크로스레일'(Elizabeth Line) 프로젝트와 같은 대규모 교통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런던의 교통망을 개선하고, 더 나은 연결성과 수송 용량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fL은 또한 지속 가능한 교통 시스템을 위해 전기버스와 자전거 인프라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
런던교통공사는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정보, 경로 안내, 요금 정보를 제공한다. TfL의 서비스는 런던 내의 관광 명소와 상업 지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