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고 라이네스

디에고 라이네스(Diego Laínez, 2001년 6월 9일 ~ )는 멕시코의 프로 축구 선수로, 주로 윙어로 활동한다. 그의 고향은 멕시코의 리오 브랑코 지역이며, 어린 시절부터 축구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라이네스는 아마추어 축구 팀에서 시작한 후, 멕시코의 축구 클럽 아메리카의 유소년 팀에 입단하게 된다.

그는 2017년 아메리카 1군에 발탁되었고, 이후 빠른 속도와 드리블 능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라이네스는 아메리카에서의 활약을 통해 멕시코 리그의 유망한 선수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2019년, 스페인의 라 리가 팀인 레알 베티스와 계약을 맺으며 유럽 진출의 기회를 얻었다.

레알 베티스에서 라이네스는 스피드와 기술적인 플레이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는 주로 좌측 윙에서 활약하였으며, 다양한 공격 기회를 만들어내고 득점에 기여하였다. 개인 기량이 뛰어나고 전술적인 이해도 또한 높은 선수로 평가받는다.

국가대표팀에서도 그의 재능이 인정받아, 멕시코 U-20 및 성인 국가대표로 몇 차례 출전하였다. 그는 국제 대회에서도 멕시코 국가대표로 뛰며 경험을 쌓고 있다. 디에고 라이네스는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젊은 선수 중 하나로, 축구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