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노트

《데스노트》(Death Note)는 일본의 만화가 오바타 타케시(小畑健)와 오바 타카시(大場つたし)가 공동 창작한 일본 만화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이 작품은 2003년부터 2006년까지 일본의 만화 잡지 '주간 소년 Jump'에 연재되었으며, 그 후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 드라마, 소설 등 다양한 매체로 확장되었다.

《데스노트》의 줄거리는 고등학생 라이토 야가미(夜神月)가 신비로운 노트를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이 노트는 '데스노트'라 불리며, 사용자가 그 노트에 사람의 이름을 적으면 그 사람이 죽게 된다는 능력을 지닌다. 라이토는 이 노트를 이용해 범죄자를 처벌하고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게 된다. 그러나 그의 행동은 전 세계적으로 그를 추적하는 탐정 'L'과의 치열한 두뇌 싸움으로 이어진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라이토와 L 외에도 라이토의 여자친구인 미사 아밍(Misa Amane), 그리고 그를 도와주는 신비한 존재인 시규르(死神, Shinigami) 등이 있다. 시규르는 데스노트의 소유자에게 영향을 미치며, 라이토의 행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데스노트》는 도덕성과 정의,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질문을 던지며, 범죄와 처벌, 권력의 부패 등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이 작품은 뛰어난 스토리 전개와 복잡한 캐릭터 심리, 그리고 긴장감 넘치는 플롯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였으며, 글로벌하게 큰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