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耐性)은 '여신전생' 시리즈에서 중요한 게임 메커니즘 중 하나로, 캐릭터나 적이 특정 속성의 공격이나 스킬에 대해 얼마나 저항력을 갖고 있는지를 나타낸다. 속성은 보통 화염, 얼음, 전기, 악마, 신 등에 해당하며, 각 캐릭터나 적은 이러한 속성에 대해 상이한 저항도가 적용된다.
내성은 크게 네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1. 약점: 해당 속성에 대한 공격을 받았을 때 피해가 배가된다.
2. 보통: 공격을 받았을 때 표준 피해량을 받는다.
3. 내성: 해당 속성에 대한 공격을 받았을 때 피해량이 절반으로 감소된다.
4. 무효: 해당 속성 공격에 전혀 피해를 받지 않는다.
내성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전략적으로 캐릭터를 조합하고 적의 속성을 분석하여 전투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적의 내성을 확인하고 효과적인 공격을 구사하는 것이 승리에 큰 영향을 미친다.
각 속성의 내성을 가진 캐릭터를 조합하거나 스킬을 통해 상대방의 취약점을 공략하는 방식이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여신전생' 시리즈에서 내성은 전투의 깊이를 더하고 플레이어의 전술적 사고를 요구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