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북

길거북(학명: Chelonia mydas)은 대서양과 인도양, 태평양의 열대 및 아열대 해역에 분포하는 해양 거북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녹색거북'이라고도 불리며, 그 이름은 주로 이들이 먹는 해초와 수초에서 유래한다. 길거북은 두 가지 주요 형태로 나뉜다. 하나는 성체의 경우 등껍질이 여러 가지 색조를 가진 경우가 많고, 또 하나는 어린 개체는 주로 어두운 색을 띠고 있다.

길거북은 주로 해양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들은 해초를 먹음으로써 해초의 과잉 성장을 방지하고, 해양 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길거북은 먹이 사슬의 일부로, 상위 포식자의 먹이가 되며 생태계의 다양성을 증진시킨다.

길거북의 번식은 주로 열대 해변에서 이루어진다. 이들은 매년 일정한 시기에 해변으로 돌아와 알을 낳는데, 한 번에 수십 개에서 수백 개의 알을 낳는다. 태어난 아기 거북이는 자연에서 다양한 포식자의 위협에 직면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성체가 되지 못한다. 그러나 생존에 성공한 길거북은 최대 80년 이상 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길거북은 현재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에 의해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환경오염, 서식지 파괴, 불법 포획 등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 따라서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는 길거북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보전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