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콤보는 주로 비디오 게임, 특히 격투 게임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캐릭터가 공중에서 여러 타격을 연속적으로 퍼붓는 공격 기술을 의미한다. 이러한 기술은 대개 상대방이 공중에 있는 상태에서 사용되며, 플레이어가 연속적인 입력을 통해 여러 번의 타격을 연결하여 상대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공중콤보는 대개 공격자의 점프나 회피 동작이 포함되며, 적절한 타이밍과 버튼 입력이 요구된다. 이로 인해 일반적인 근접 공격보다 더 높은 난이도를 갖춘 경우가 많다. 공중콤보는 플레이어에게 아케이드 스타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제공하며, 전략적 요소도 포함되어 있어 적절한 콤보 연결과 타이밍이 승부의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
이러한 기술은 다양한 격투 게임에서 특정 캐릭터의 독특한 특성과 결합되어 나타나며, 각각의 게임에서는 공중콤보의 규칙이나 스타일이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공중콤보는 프레임 데이타, 캐릭터의 공격 속도, 상대의 피격 판정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조합으로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