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망했다'는 한국의 게임 커뮤니티에서 주로 사용되는 표현으로, 특정 게임이 기대 이하의 성과를 내거나,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큰 불만이나 실망을 초래했을 때 사용된다. 이 표현은 게임이 출시 이후 빠른 시간 내에 인기도 또는 사용자 수가 급격히 감소했을 때, 혹은 주된 기능이나 시스템에서 심각한 문제를 겪어 이용자들의 이탈을 초래할 때 자주 등장한다.
일반적으로 '게임이 망했다'는 논의는 여러 요인에 의해 촉발된다. 예를 들어, 게임의 밸런스 문제, 버그, 서버 장애, 불합리한 과금 모델 등이 있다. 또한, 게임의 스토리나 캐릭터 개발이 부족하거나, 상향 조정과 하향 조정의 실패로 인해 플레이어들이 느끼는 재미가 감소했을 때도 이 표현이 사용된다.
게임이 망했다는 지적은 단순한 비난을 넘어서, 특정 게임의 관리와 운영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내포하고 있다. 이로 인해 게임 개발사나 퍼블리셔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개선책을 모색해야 하며, 이러한 과정이 성과를 내지 못할 경우 더욱 악성 루프에 빠질 수 있다. 결국, 이 표현은 게임 산업 내에서의 정보 전파와 커뮤니티 내 대화에서 중요한 용어로 자리 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