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쓰로네 드라이

'건담 쓰로네 드라이'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프랜차이즈에 등장하는 모바일 슈트 중 하나로, '기동전사 건담 00' 시리즈에 속한다. 이 기체는 '쓰로네' 계열의 모바일 슈트 중 하나로, 주로 제국의 특수 부대인 '애슬론'에 의해 사용된다.

쓰로네 드라이는 더욱 진화된 형태의 기체로, 기본적으로 높은 기동성과 속도를 자랑하며 다양한 무장을 갖추고 있다. 이 기체의 설계는 미장센에서 경량화를 중요시하여, 기체의 전체적인 구조가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드라이는 강력한 격한 전투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다수의 드론 시스템을 통한 원거리 전투에도 특화되어 있다.

무장으로는 고출력 빔 라이플, 빔 사벨, 미사일 발사기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독특한 설계와 함께 전투 중 우수한 생존성을 제공하는 방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드라이는 또한 외부 통신이나 원거리 목표의 탐색을 위한 정밀 센서를 장착해 전투의 지휘 통제 역할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쓰로네 드라이는 '기동전사 건담 00'의 설정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으며, 주인공 측과의 대립을 통해 극적인 전개를 이끌어 낸다. 이 기체는 주로 강력한 적 세력의 대항 세력으로 묘사되며, 대한민국 등 여러 나라에서 인기 있는 모형 제품으로 제작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