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간과 추행의 죄는 성범죄의 일종으로, 개인의 성적 자유와 존엄성을 침해하는 행위로 정의된다. 한국 법률에 따르면, 강간은 다른 사람을 폭행 또는 협박하여 성교를 강제로 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는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여 이루어지며, 강간죄는 신체적 violence를 통해 성적 행동을 강요함으로써 성적 자율성을 침해하는 중범죄로 간주된다.
추행은 신체의 일부를 접촉하거나 성적 행위를 강요하는 것을 포함하며,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여 이루어진다. 여기서 ‘추행’은 성적 목적을 가진 비자발적인 신체 접촉을 포함하여 성적 행동을 일삼는 것을 의미한다. 추행죄는 상대방의 동의 없이 성적 성격의 행동을 통한 침해를 다루며, 강간보다 상대적으로 경한 범죄로 분류된다.
강간과 추행의 죄는 피해자에게 정신적, 신체적 고통을 초래할 수 있으며, 피해자는 이러한 범죄로 인해 심각한 트라우마를 경험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강간과 추행에 대한 법적 처벌이 엄격하며, 양자의 범죄에 대한 형량은 범행의 경중, 피해자의 연령, 범인의 전과사항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최근 몇 년간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하면서, 피해자의 권리 보호와 범죄 예방을 위한 다양한 법적, 사회적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