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언

도미니언(Dominion)은 2008년 라이너 크니치아가 디자인한 카드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이 각각 자신의 덱(카드 집합)을 구축하면서 승점을 경쟁하는 전략적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2명에서 4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게임의 목표는 다른 플레이어보다 더 많은 승점을 모 accumulating 하는 것이다.

게임의 기본 구성 요소는 더미 카드, 자원을 생성하는 카드, 승점 카드 등으로 구성된다. 플레이어는 각자의 시작 덱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며, 게임 동안 카드를 구매하고 플레이하여 덱을 발전시킨다. 각 턴마다 플레이어는 카드에서 자원을 생성하여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구매하거나 게임에 있는 다른 카드들을 사용해 행동을 수행할 수 있다.

도미니언의 독특한 점은 카드 조합의 무한한 가능성이다. 매 게임마다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달라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매번 다른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다양한 카드의 특성과 상호작용 덕분에 게임의 전개는 매우 다채롭고 전략적인 깊이를 제공한다.

총 25개의 기본 카드 세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확장 세트도 다수 출시되어 추가적인 카드와 전략적 요소를 제공한다. 도미니언은 카드 덱 구축 장르의 선구적인 게임으로, 이후 많은 게임들이 이와 유사한 시스템을 채택하게 되었다. 이 게임은 뛰어난 전략적 요소와 반복 플레이의 재미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